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내 포인트 찾기

카드포인트-통합조회

여러분이 여러 개의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각각의 카드에서 얼마만큼의 포인트를 쌓았는지 파악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가 여러분의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여러 카드사의 포인트를 간편하게 한 번에 조회하고,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여러 카드사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모두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와 금융결제원이 공동으로 제공하며, 고객들이 여러 카드의 포인트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1. 주요 내용

  • 한 번에 모든 카드포인트 조회 가능: 여러 카드사로부터 적립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 조회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고, 희망하는 계좌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
  • 간편하고 빠른 처리: 여신금융협회의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이체 앱’과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방법

2.1 여신금융협회

  1.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및 계좌 이체’ 서비스의 메인 페이지(https://www.cardpoint.or.kr)접속합니다.
  2.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 처리 및 제3자 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합니다.
  3. 신용카드, 아이핀,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4. 서비스 사용에 대한 위임 동의를 하고 본인 확인 절차를 완료합니다.
  5.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기 위해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옵션을 선택합니다.
  6.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를 조회한 후, 원하는 계좌로 입금 신청을 합니다.
  7. 선택한 입금 계좌를 인증합니다.
  8. 계좌 입금 신청의 결과를 확인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사용자는 간편하게 자신의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2.2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앱’

이 서비스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보유한 국내 사용자들에게 제공됩니다.

  1. 앱 다운로드: ‘어카운트인포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설치하세요.
  2. 서비스 가입: 최초로 앱을 사용할 때, 개인 정보의 수집 및 활용에 동의하고, 앱을 열어 바이오메트릭 인증으로 로그인합니다.
  3. 사용 방법: 메인 화면에서 포인트를 조회한 후, 원하는 포인트 금액을 입력합니다. 이후 수령할 계좌를 선택하고, 거래 내역을 확인한 다음 현금화를 신청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 결과를 확인하면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사용자는 간편하게 앱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 어카운트인포 앱 다운로드

결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여러 카드사의 포인트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전환하여 희망 계좌에 입금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여러분의 소비를 더 현명하고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금융위원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바로 카드포인트를 효율적으로 활용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