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 추천 TOP 5(2023)

로봇청소기-추천-썸네일

로봇청소기는 현대 가정에서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제는 집안 청소를 로봇청소기가 대신 해주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청소기 중에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3년 로봇청소기 추천 TOP5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로봇청소기 추천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

✔️ UVC LED 적용된 먼지 비움 충전대

✔️ 인공지능 청소

✔️ 강력한 흡입력

3D 시야

정교한 감지와 맞춤 청소를 합니다. 약 30도 기울어진 카메라를 통해 공간과 물체의 특성을 섬세하게 파악하며, 집의 지도를 작성하고 청소를 꼼꼼하게 진행합니다. 가벼운 가구나 낮은 물건부터 발 매트, 전선과 같이 밀릴 수 있는 물건까지, 심지어 사람의 다리까지도 정확히 구분하여 효율적인 청소를 이어나갑니다.

3D 센서 기술

건조대나 카펫과 같은 물체부터 작은 장애물, 전선과 같은 작은 물건까지 다양한 장애물을 세심하게 감지하여 안전한 청소를 지원합니다.

최대 흡입력 11,000Pa

최대 11,000Pa의 진공 흡입력과 40W의 힘찬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빠르게 회전하여 미세한 먼지까지 강력하게 흡입하며, 집의 상황과 환경에 맞춘 청소를 제공합니다.

BESPOKE 제트 봇 AI

✔️ 충전과 동시에 자동 먼지비움

✔️ AI 자율주행

✔️ 강력한 흡입력

자동 먼지비우기 기능을 갖춘 청정 로봇

BESPOKE 제트 봇 AI는 충전과 동시에 자동으로 먼지통을 비울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소가 끝나면 제트 봇 AI가 스스로 청정스테이션으로 돌아가 에어 펄스 기술을 사용하여 먼지를 제거합니다. 이렇게 하면 먼지통을 3개월에 한 번 비우는 일만 처리하면 되어 편리합니다. 또한, 청정스테이션은 4중 필터 시스템을 사용하여 99.999%의 미세먼지를 제거합니다.

AI 자율주행으로 스마트한 청소

놀라운 자율주행 능력을 갖추고 있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청소 작업을 수행합니다. 실시간으로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정확하게 맵핑하여 깨지기 쉬운 물건이나 위험한 물건을 피해가며 청소합니다. 또한, 큰 가구와 작은 가구를 구분하여 청소 작업을 수행하며, 작은 장애물이나 물건도 정확하게 감지하여 멈추지 않고 계속 청소를 진행합니다.

3D 센서로 작은 장애물도 감지

작은 장애물에도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케이블이나 장난감과 같은 장애물이 바닥에 있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3D 센서를 갖춘 3D 뎁스 카메라가 넓은 영역을 정밀하게 스캔하고 1cm 남짓한 작은 물건이나 장애물도 정확히 인식하여 멈추지 않고 청소 작업을 진행합니다.

에코백스 디봇 OMNI T20

✔️ 온수 물걸레 세척

✔️ 물걸레 오토 리프팅

✔️ 6000Pa의 초강력 흡입력

온수 물걸레 세척 기능

디봇 T20 옴니는 55도 온수 물걸레 세척 기능을 이용하여 찌든 얼룩이나 기름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청소가 끝나면, 자동으로 쾌적하게 말려주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토 리프팅 시스템

오토 리프팅 시스템은 초음파를 통해 카페트를 정확하게 감지하고, 자동으로 물걸레를 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이제 카페트도 손쉽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초강력 회전형 물걸레

분당 160회 회전과 6N의 강력한 힘으로 바닥을 눌러가며 닦아줍니다. 사람이 청소하는 것처럼 깔끔하고 쾌적하게 청소 경험을 제공합니다.

아이닉 i9

✔️ 흡입+물걸레가 동시에

✔️ 국산 배터리 사용

✔️ 초정밀 LDS, IToF센서 탑재

스마트 클린스테이션

청소를 마무리하면 클린스테이션으로 돌아와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웁니다. 먼지 날림 없이 더스트백만 버리면 되므로 간편합니다.

국산 배터리 사용

5,200mAh 대용량 국산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최대 4시간 30분 사용이 가능합니다. 청소 중 배터리가 모자르면 클린스테이션으로 돌아갑니다. 충전하면 마지막 청소 구역으로 다시 돌아가 청소를 이어서 합니다.

초정밀 레이저 센서

23개의 마이크로센서로 주변 장애물을 감지하고, 충돌 방지를 합니다. 복층 계단이나 현관 신발장 등 로봇 청소기가 가면 안되는 곳을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ECOVACS X1 옴니

✔️ 자동 물걸레 세척

✔️ 자동 먼지통 비움

✔️ dToF 센서 3.0

자동 물걸레 세척

한 구역을 청소한 후 스스로 옴니듀얼스테이션으로 돌아와 자동으로 세척합니다. 물걸레 세척은 강력하고 깨끗하게 세척되며, 폐수는 따로 회수됩니다.

자동 물걸레 열풍 건조

걸레를 물에 젖은 상태로 둘 경우,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X1 옴니는 청소가 끝난 후 2시간 이내에 열풍으로 걸레를 건조합니다. 냄새 걱정이 없습니다.

초강력 진공 청소

5,000Pa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합니다. 강아지,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 머리카락, 틈새에 숨어 있는 먼지 등을 강력하게 흡입합니다. 정숙, 표준, 강력, 파워 4가지 모드가 존재합니다.

로봇청소기 구매 가이드

로봇청소기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맵핑 센서

로봇청소기의 작동 원리는 집의 공간 구조를 맵핑하여 센서를 통해 청소하는 것입니다. 센서의 종류에 따라 성능이 달라집니다. 라이다(LDS), 자이로, 카메라 센서 등이 있으며, 라이다 센서가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므로 추천합니다.

감지 센서

로봇청소기는 충돌 및 추락을 방지하기 위한 감지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범퍼, ToF, 3D 인식, 적외선 IR, 초음파 등의 센서가 있으며, 각 제품의 기능을 확인해보세요. 특히 문턱 높이 등의 기능은 집 구조에 따라 중요합니다.

청소 성능

로봇청소기의 청소 성능은 흡입력에 의존합니다. 일반 청소기에 비해 흡입력은 낮지만, 보조 브러시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물걸레 기능이 필요하다면 전용 제품을 고려해보세요.

편의성

로봇청소기의 청소 시간은 집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자동 충전 기능이 있는 제품은 배터리가 소진되면 자동으로 충전되어 편리합니다. 또한, 스테이션 기능으로 자동 먼지 비우기, 자동 걸레 세척, 물통 자동 급수 등의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특히 물걸레 기능은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쿠팡파트너스

2 thoughts on “로봇청소기 추천 TOP 5(2023)”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