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범칙금 조회 방법 및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교통범칙금-조회-제목

자동차 운전을 하다 보면, 실수로 신호를 위반하거나 과속을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교통범칙금이 나올지 말지 걱정이 되는데요. 경찰청 교통민원 24 사이트에 접속 후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치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교통범칙금 조회 방법

교통범칙금은 운전자가 교통법규를 위반할 때 부과되는 벌금으로, 운전 중에 노란 불을 무시하거나 과속을 하거나 주정차 규정을 어기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부과될 수 있습니다. 조회 방법은 간단합니다.

1. 경찰청 교통민원24(이파인)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교통범칙금-조회-1

2. ‘조회’메뉴를 클릭한 후 여러분이 조회하길 원하는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교통범칙금-조회-2

3.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한 후 차량 번호를 넣고 조회하면 끝입니다.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교통범칙금으로 과태료가 부과되었는데 우편물을 받지 못하거나 분실했을 경우, 모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최악의 상황에는 가산금까지 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해두는 게 좋습니다.

교통범칙금-조회-3

‘신청-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이 역시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이동 시에만 주의를 기울이면 안됩니다. 주정차 단속 역시 조심해야 하는 과태료 중 하나입니다. 지인을 태우기 위해 혹은 누군가를 기다릴 때 주정차를 하기 마련인데요.

이때 단속 카메라에 찍힐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고 싶다면,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신청해두는 게 좋습니다.

앱을 설치한 후, 주로 운행하는 지역을 선택하세요. 차량번호와 휴대 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하면 주정차 단속 알림 신청이 완료됩니다.

결론

이상으로 교통범칙금 조회 방법과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하는 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을 줄이기 위해 이와 같은 행동을 해두는 게 좋습니다. 그럼 모두 안전운행 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