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나노튜브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 CNT 특징, 시장 전망

탄소나노튜브(Carbon Nanotubes, CNT)는 미래 기술과 소재 과학의 전면에 서 있는, 혁신적인 소재입니다. 철강보다 훨씬 강도가 높으면서도 전기와 열을 뛰어나게 전도하는 이 물질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그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특성, 시장 전망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CNT 특징 및 전망

1. 특징

탄소나노튜브는 전기와 열의 전도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이는 구리나 다이아몬드와 비교될 정도로 인상적이며, 철강의 약 100배에 달하는 강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질 덕분에 CNT는 전기차 배터리, 반도체 공정용 트레이, 자동차 정전도장 외장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2차 전지에서는 전기 전도도를 높여 배터리의 수명과 용량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2. 시장 전망

세계 탄소나노튜브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 기준 시장 규모는 8억 7630만 달러로 추산되며, 2026년에는 17억 1380만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세를 반영하여, LG화학과 금호석유화학과 같은 주요 기업들은 탄소나노튜브 사업을 미래의 핵심 사업으로 삼고,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LG화학은 충남 대산에 CNT 제4공장을 건설 중이며, 생산 능력을 대폭 확대할 계획입니다. 금호석유화학도 CNT 사업에 집중하며, 리튬 이차 전지용 도전재로의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CNT, 반도체‧전기차 배터리‧전자‧의료 산업서 다양하게 활용
세계 시장, 2026년 17억1380만달러 규모로 성장 전망

한스경제 – 탄소나노튜브 시장 확대…LG화학‧금호석화, 글로벌 공략 속도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대장주

  1. 나노신소재 (탄소나노튜브 대장주)
  2. 오픈베이스
  3. 상보
  4. 에코플라스틱
  5. 금호석유
  6. 제이오
  7. 대유플러스
  8. LG화학 (탄소나노튜브 대형주)
  9. 엑사이엔씨

제이오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제이오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제이오는 주로 두 가지 사업을 하고 있어요. 첫 번째는 플랜트 엔지니어링인데, 이는 식품, 석유화학, 에너지 등 여러 분야에서 공정을 설계하고, 설계부터 사업 관리, 최종적으로 가동까지 전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예요. 두 번째는 전지 소재를 만들고 판매하는 것인데, 특히 이차전지나 전자재료, 항공우주 분야에 쓰일 수 있는 고유 기술로 만든 탄소나노튜브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일을 해요.

[리포트 브리핑]제이오, ‘CNT 중심 성장, 이제 시작이다’ 목표가 42,000원 – 유안타증권

참고기사: 뉴스핌

결론

이상으로 탄소나노튜브 관련주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CNT는 그 특성과 다양한 활용 가능성으로 인해 많은 산업에서 주목받는 소재입니다. 기술 발전과 시장의 성장은 CNT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킬 것이며, 이는 다양한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