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바빈이란 |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파바빈-제목이미지

파바빈, 여러분은 이 식재료를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이 글에서는 파바빈에 대한 효능, 먹는 방법, 부작용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을 중요시하는 시대, 파바빈은 한 끼 식사에 포함되기에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파바빈이란?

파바빈은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의 한해살이풀로, 크고 기다란 연한 녹색 꼬투리 안에서 자라는 콩팥 모양처럼 생긴 갈색 콩입니다. 유럽에서는 대중적으로 소비되는 반면, 한국에서는 생소한 식재료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잠두’라고도 불리며, 다른 나라에서는 브로드빈, 볼슨빈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 주로 제주도와 전남 남부 해안지역에서 생산되며, 페루가 주요 원산지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이름을 파바빈은 천연 항산화 성분과 필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한 건강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파바빈 가격 및 후기 보러가기

영양성분

파바빈은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기여합니다. 어떤 영양 성분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엘도파 (L-dopa)

엘도파는 도파민의 전구체로, 뇌의 중요한 신경 전달 물질 중 하나입니다. 파바빈에는 엘도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파킨슨병의 치료와 관련이 있습니다. 파킨슨병 환자들에게 엘도파를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뇌의 도파민 농도를 유지하고 증가시킴으로써 이 질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파바빈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중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및 무기질

파바빈은 비타민 A, B1, B2, C 등 다양한 비타민과 철분, 구리, 인,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을 고루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신경계 기능과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파바빈의 다양한 효능

파킨슨(치매) 개선

파바빈에 함유된 엘도파는 파킨슨병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뇌의 도파민 농도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엘도파는 파킨슨병 환자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임상 연구에서도 엘도파 함유 파바빈 섭취 후 증상 개선이 관찰되었습니다.

항암 효과

파바빈에는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억제하여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항암 효과를 나타낼 수 있으며, 이러한 성분은 암 치료에도 활용됩니다.

콜레스테롤 조절

파바빈은 콜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콜린은 간에 있는 지방의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과잉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혈압 예방

파바빈은 콜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린 섭취량이 많을수록 허혈성 뇌졸중 위험이 낮아진다고 나타났습니다.

항염작용

파바빈은 항산화 물질과 천연 항산화제를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어 염증을 완화하고 혈당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체내 포도당의 신진대사와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항산화에 도움되는 글루타치온 영양제 TOP 5

먹는 방법

  • 파바빈을 먹기 전에 끓는 물에 데쳐서 껍질을 벗겨야 합니다. 껍질은 소화에 어려움을 줄 수 있으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파바빈은 익혀서 먹거나 익힌 다음 차갑게 식혀서 샐러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 하루 섭취량은 일반적으로 30g에서 50g로 권장됩니다.

부작용

  • 파바빈을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파바빈은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항암, 혈당 관리, 항염작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적절한 섭취량과 조리 방법을 준수하여 부작용을 피하고 최대한 이점을 누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쿠팡파트너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