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 차단 3가지 | 차단 확인 방법

카카오톡-친구차단

카카오톡(이하 카톡)은 우리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소통 도구 중 하나로, 가족, 친구, 동료와 연락하고 소식을 나누는데 아주 편리한 앱입니다. 그러나 가끔은 우리가 원치 않는 연락이나 스팸 메시지를 받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카톡 차단’ 기능을 활용하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카카오톡 친구 차단 3가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카카오톡 차단란?

카카오톡 차단은 카톡에서 특정 사용자로부터의 연락을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불편한 메시지나 스팸을 받지 않고 카톡을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카카오톡 차단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친구 숨김

친구 숨김은 단순히 상대방을 친구 목록에서 숨기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는 수신할 수 있지만, 친구 목록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친구 목록을 정리하고 싶을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메시지 차단

메시지 차단은 특정 사용자로부터의 메시지를 아예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메시지를 받지 않고자 하는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전의 연인이나 불편한 연락을 받고 싶지 않을 때 유용합니다.

프로필 차단

프로필 차단은 모든 것을 차단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방에게 나의 프로필을 보이고 싶지 않고, 메세지도 받기 싫을 때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메시지 차단이 된 상태에서 가능합니다.

여성의 본능 하이퍼가미란?

카톡 차단 및 숨김 방법

이제 ‘카톡 차단’을 어떻게 하는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안드로이드 기준입니다.)

친구 숨김

  1. 카카오톡 친구목록에 접속합니다.
  2. 숨기고 싶은 친구를 길게 누릅니다.
  3. 나타나는 메뉴에서 “숨김”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숨김 방법

메시지 차단

  1. 카카오톡 친구목록에 접속합니다.
  2. 차단하고 싶은 친구를 길게 누릅니다.
  3. 나타나는 메뉴에서 “차단”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차단 방법

프로필 차단

프로필 차단을 하려면 먼저 친구를 메시지 차단해야 합니다. 그 후에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카카오톡 친구목록에 접속합니다.
  2.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4. “차단 친구 관리”를 클릭하고 대상자를 선택합니다.
  5.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를 클릭합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때로는 다른 사람이 나의 카톡 차단했는지 궁금할 때도 있습니다. 아래는 상대방이 나를 카톡에서 차단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프로필 확인하기

상대방이 나를 카카오톡에서 프로필 차단을 한 경우,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이 기본 이미지로 보이게 됩니다.

송금해보기

상대방에게 아주 적은 돈(예를 들면 1원)을 카카오페이로 송금해보세요. 만약 상대방이 차단했다면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을 것입니다. 단,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지 않았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무조건 알림이 가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단톡방 초대하기

  1. 아는 지인 혹은 친구에게 부탁을 해서 상대방을 포함한 단톡방(3인 이상)을 만드세요.
  2. 단톡방을 만든 후 메시지 한 개 이상을 보내보세요. 만약 메시지를 보내지 않는다면, 상대방에게 톡이 전달되지 않으므로 차단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3. 만약 차단되었다면 해당 인원을 포함하지 않은 단톡방이 생성될 것입니다.

자동 친구 추가 기능 활용하기

  1. 나를 차단한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의 연락처(주소록)를 삭제합니다.
  2. 카카오톡으로 들어가 친구 목록에서 상대방을 찾은 후 차단합니다.
  3. ‘더보기-설정-친구’에 들어가서 ‘자동 친구 추가’‘친구 추천 허용’기능을 켜 놓습니다.
  4. 차단 친구 관리에 들어가 해당 상대방을 차단 해제합니다.
  5. 차단 해제를 하면 ‘지금 친구로 추가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취소를 누릅니다.
  6. 다시 설정에 들어가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누릅니다.
  7. 카카오톡 추천 친구(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에 들어가서 상대방을 확인합니다. 이곳에서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다면, 나를 차단한 상태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해서 카카오톡 친구 차단 방법과 다른 사람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해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더 좋은 다른 사람을 찾으십시오. 그게 모두를 위한 길입니다.

함리적 남자 – 레드필 9가지 철칙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