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닷 통화녹음 | 아이폰에서 녹음할 수 있어요!

에이닷 통화녹음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통화녹음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에이닷(A.)의 업데이트로 앞으로는 아이폰에서도 녹음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이닷 통화녹음 업데이트 소식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에이닷 통화녹음 사용 방법

아이폰 통화녹음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에이닷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에이닷(A.) 앱스토어 다운로드

  1. 에이닷 앱 업데이트: 먼저 에이닷(A.)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세요.
  2. A. 전화 서비스 가입: 첫 실행 시 ‘A. 전화’ 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약관에 동의하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SKT 이용자만 해당 서비스에 가입 가능합니다.
  3. 통화 녹음 시작: 이제 ‘A. 전화’를 통해 음성 통화를 발신하거나 수신하세요. 에이닷(A.)의 ‘통화녹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이닷 앱 내에서 전화를 걸어야 통화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외부 및 다른 앱에서 전화를 발신하면 아이폰의 일반 음성 통화로 연결되므로 녹음을 하지 못합니다. 수신의 경우 ‘A. 전화’에 가입했다면 해당 앱을 통해 통화를 수신하게 되며, 이렇게 수신한 통화는 녹음 및 내용 요약이 가능합니다.

SK텔레콤 뉴스룸

다양한 혜택

에이닷 통화녹음은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통화 종료 후에는 자동으로 녹음 파일이 생성되며, 이 파일은 STT(Speech to Text) 변환을 통해 채팅 형태의 텍스트로 제공됩니다.

  • 텍스트 검색: 텍스트로 변환된 통화 내용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여 중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음성 듣기: 특정 부분의 음성을 따로 듣고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I 분석: AI 분석을 통해 전체 주제 요약, 문단별 상세 요약, 통화별 대표 태그, 언급된 일정 및 전화번호, 계좌번호 등 패턴에 대한 AI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이닷(A.)의 ‘통화녹음’은 통화 내용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에이닷(A.)의 ‘통화녹음’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아이폰에서 통화 녹음이 불가능했던 이유로 삼성전자 갤럭시를 선택했던 분들이라면, 애플 스마트폰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이 앱을 통해 아이폰에서도 녹음이 가능합니다. 통화 내용을 녹음하면서 보다 편리한 통화 관리와 정보 검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에이닷의 최신 버전 앱을 다운받아 ‘A. 전화’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